<여담: 한양대 여성주의 아카이브>
Stories Left : a Chronicle of Feminist
Movement in Hanyang University.
한눈에 보는 한양대 여성주의 역사
2012. 5.14~5.18
한양대학교 박물관 기회전시실 (3층)
Hanyang University Museum, Special Exhibition (3F)
여담:한양대 여성주의 아카이브전은 한양대 학내 여성주의와 여성운동의 역사와 흔적을 시간, 사건, 공간, 공감, 사람, 월담의 여섯 개 주제로 나누어 소개합니다.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양대학교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한양대의 역사와 함께 한 학내 여성주의와 여성운동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.
[시간]에서는 총여학생회를 비롯한 한양대의 여성대표기구, 여성주의 동아리, 모임이 명멸한 시간의 흐름을 담았습니다.
[사건]에서는 ‘성의이해’강좌 반대운동, 총여재건, 생리공결제 제도화 등 한양대에서 일어난 다양한 사건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.
[공간]에서는 양성평등센터, 여성연구소, 여학생 휴게실 등 한양대 내 여성공간을 소개합니다.
[공감]에서는 세미나, 여성문화제, 성폭력 예방교육, 성 인식 실태조사 등 한양대 내 다양한 여성주의 관련 활동을 담았습니다.
[사람]에서는 한양대의 여성주의운동에 연대하고 참여한 사람을 모아 소개하였습니다.
[월담]에서는 월담의 활동 방향과, 지향점에 대한 희망을 담았습니다.
월담은 이번 전시가 한양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위치에서 학내 여성주의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서로 연대하고, 힘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합니다.